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초보 재테커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by 💖💟❣ 2023. 8. 10.
반응형

최근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생겨 공부를 시작했다. 그러다 마침 눈에 띄는 회사가 상장을 한다고 해서 드디어 처음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해 보았다.

한투 공모주 청약 방법

1. 한투 공모주 청약 순서 방법

내가 관심 있던 회사는 '코츠테크놀로지(주)'라는 회사였다. 방산 산업 관련 회사인데다가 수요 예측도 좋았고 주관하는 증권사가 한국투자증권이었다. 나는 원래 한투와 거래하고 있어서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다. 청약 기간에 한투 어플로 청약을 진행했다. 아래 순서를 따라 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어플

'한국투자' 어플을 실행한다.

로그인 후 통합 검색에 '공모주 청약'을 검색해서 해당 메뉴로 들어간다.

그러면 현재 청약할 수 있는 공모주가 뜬다. 원하는 공모주를 확인 후 '청약신청'을 클릭한다.

그러면 팝업창이 뜨는데 읽어보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청약신청 페이지로 넘어간다. 발행가, 경쟁률들을 쭉 확인하고 청약수량 및 증거금을 선택한다. 나는 첫 공모주 청약이라 최소 청약 수량으로 신청을 해봤다. 그리고 증거금 초과출금 여부는 '아니오'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갔다.

'자동이체신청'페이지에서 수수료를 확인하고 증거금 환불 계좌와 공모주 주식 입고 계좌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최소 청약 수량이 50주이고 최소 청약신청금액은 325,000원이었다. 그리고 나는 패밀리 등급이어서 수수료가 2,000원 발생했다. (물론 주식을 배정받은 경우에만 수수료가 나간다. 배정 못 받으면 수수료도 환불됨). 설명서를 읽고 청약 신청 버튼을 누른다.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과 상품의 주요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 후 넘어가면 된다.

마지막으로 '청약 신청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에 확인을 누르면 끝이다.

청약 신청완료 메시지가 뜬다. 계약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 준다. 신청내역보기를 클릭하면,

현재 경쟁률과 배정예정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2. 공모주 매도 방법

청약신청 내역 조회했을 때는 0주 배정 예상이라고 떴었는데 실제로는 1주 배정됐다. 꺄아아오! 첫 공모주 청약이라 너무 신기하고 들떴다.

코츠테크놀로지 상장 당일 아침 8시 55분부터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켜두었다. 공부했던 대로 9시 땡 하면 매도를 하기 위해서 준비했다. 발행가는 13,000원이었는데 장시작 전부터 매도 호가가 2만 원을 넘나들었다. 나는 9시 땡 하고 시장가로 현금매도를 던졌는데 25,300원에 매도가 체결되었다. 대박!!!!

3. 후기

처음으로 도전한 공모주 청약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공모주 청약 방법을 알고 나니 생각보다 간단해서 앞으로 좋은 기업이 상장하면 계속 공모주 청약에 도전할 생각이다. 이젠 기업에 대한 공부를 더 많이 해서 청약 수량도 늘려보고 증거금도 넉넉히 넣어둘 생각이다. 모두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한다. 모두들 파이팅!!!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