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월급외 수익 파이프라인 종류 알아보기
초보 재테커

직장인 월급외 수익 파이프라인 종류 알아보기

by 💖💟❣ 2021. 2. 2.
반응형

나는 30대 직장인이다. 주수입원은 회사에서 받는 월급이지만 너무 작고 귀엽다. 주수입 하나에만 의지하기엔 나는 너무 사고 싶은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다. 그래서 요즘 나의 최대 관심사는 월급외 수익을 만드는 법이다. 찾아보니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익 파이프라인 종류가 있길래 정리해보려고 한다. 이미 시작한 것도 있고 도전해보고 싶은 직장인 수익 파이프라인 종류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직장인 수익 파이프라인

1. 달러 투자하기

달러 투자란 미국달러를 사고 팔아 환차익을 버는 투자 방법이다. 현재 1$에 1,100원 수준으로 투자 시기가 괜찮다. 간단하게 이해를 돕고자 아래에 정리해보겠다.

<미국 달러 투자 예시>

- 달러 매입 날짜 : 2020. 01. 09

- 환율 : \1,160.00

- $1,000 매입가 : \1,160,000


- 달러 매도 날짜 : 2020. 03. 19

- 환율 : \1,280.00

- $1,000 매도가 : \1,280,000


작년 1월 9일에 1,000달러를 환전했다. 그날 환율이 1,160달러여서 1,000달러 환전할 때 116만원이 들었다. 외화 통장에 잘 보관하다가 3월 19일에 가지고 있던 달러를 몽땅 팔았다. 이날 환율이 1,280원이어서 1,000달러를 판매하니 내 주머니로 128만원이 들어왔다. 이경우 수익금은 120,000원이다. 

환율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한 해에도 여러번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물론 그 시기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조금 여유롭게 생각하며 지켜본다면 반드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리고 환차익으로 인한 소득에는 세금이 없고 기다리기만 하면 손실이 날 일은 절대 없는 안전한 투자법이니 누구나 도전해볼만하다.

 

2. 블로그 시작하기

위에 언급했던 수익 파이프라인은 내가 가지고 있던 돈을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이었다. 이번에 알아볼 수익 파이프라인은 자본금 필요없이 노력으로만 가능한 방법이다.

그것은 바로 블로그이다. 블로그는 무료로 제공되는 플랫폼(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블로그, 구글 블로그 등)에 내가 열심히 글을 쓰기만 하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다.

- 블로그 광고수익

내가 블로그에 가치있는 글을 계속 발행하게 되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내 글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버는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애드포스트라는 광고를 달 수 있다. 물론 내 블로그가 가치있는지 판단한 다음에 광고를 달아주기 때문에 꾸준히 좋은 글을 작성해야 한다.

광고 수익의 종류는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애드핏 등이 있다.

- 블로그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에는 쿠팡 파트너스, 애드픽 등이 있다. 내 블로그에 상품관련 링크를 게시해놓고 누군가 그 링크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 나에게 커미션이 주어지는 형식이다. 이것은 판매가 이루어져야만 수익이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다.

-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체험단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만 할 수 있다. 레뷰, 서울오빠, 티블 등 다양한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가 있다. 이 사이트에서 원하는 체험단을 신청하면 된다. 무료로 상품이나 음식, 서비스(미용실, 네일, 안마, 마사지 등)을 이용하고 관련 내용을 내 블로그에 포스팅해주는 방식이다. 현금화할 수는 없지만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나 가치있는 상품 체험단을 신청한다면 참 유익하다. 

 

3. 앱테크

앱테크는 휴대폰 어플로 돈을 벌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다.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가 합쳐진 단어이다. 

- 센골드 어플

센골드는 금투자를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금뿐만 아니라 은도 매수, 매도, 선물까지 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포인트 매수가 가능하다. 머니트리라는 포인트 통합 어플에서 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금은 안전자산이기 때문에 투자하기 좋고 무엇보다 센골드는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 매리트가 있다. #금테크 #센골드 #앱테크종류 #금투자어플

- 뮤직카우 어플

세계 최초 음악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인 '뮤직카우'를 통해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의 저작권에 투자를 할 수 있다. 음악 저작권에 투자한다는 게 조금 생소하게 느껴졌는데 돈이 된다니까 궁금해서 시작해 보았다. 뮤직카우 투자 방법은 간단하다.

  • 뮤직카우에 가입한다.
  • 캐시를 충전한다.
  • 음원을 옥션을 통해 낙찰 받거나 마켓에서 구입한다.
  • 저작권 수익을 얻거나 보유 음원 저작권의 가치 상승 후 판매하면 차익을 얻을 수 있다.

- 만보기 어플

만보기 앱테크는 종류가 무척 많다. 오케이캐시백 만보기 어플, 토스 만보기 어플, 캐시워크, 림포 등이 있는데 걸음수에 대한 보상 및 미션 포인트를 받는다.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아서 현금화하기도 하고 기프티콘으로 커피를 사먹을 수도 있다.

- 데이터라벨링 어플

데이터라벨링 어플에는 크라우드웍스, 라벨온, 레이블러, 솔트룩스 등이 있다.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으로 AI 데이터 가공 작업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이미지 분류, 텍스트 분류, 음성 및 텍스트 작업,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이렇게 직장인이 쉽게 할 수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작은 돈이라도 소중히 여기며 다양한 노력을 해본다면 '티끌모아 태산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