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동에서 제일 큰 마트는 유진상가에 있는 롯데슈퍼이다. 지나다니는 길에 있어서 자주 애용하는데 친절하고 할인 및 행사 상품이 많아서 좋다. 궁금한 점은 버스 정류소 이름이 '롯데마트'라는 것. 원래 롯데마트였다가 롯데슈퍼로 변경된 것일까?

● 홍제동 롯데슈퍼 유진점 위치 & 주차장

영업시간 : 10시 ~ 23시
휴무일 : 매월 2, 4째주 일요일 및 명절 당일
배달 :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달
공병회수 : 매주 화요일
홍제동 롯데슈퍼 유진점은 홍제역 1번 출구에서 도보 400m로 접근성이 매우 좋다. 유진상가라는 오래된 복합 생활 쇼핑센터 1층에 자리 잡고 있다. 롯데슈퍼 유진점은 단층이지만 꽤 넓은 규모이고 주차장도 있어 주차도 가능하지만 협소하고 복잡해서 주차가 쉽진 않다.

○ 홍제동 롯데슈퍼 유진점 - 코너
홍제동 롯데슈퍼 유진점은 홍제동에 있는 마트 중 가장 크다. 구비되어 있는 상품이 많고 정리도 잘 되어 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자주 찾는다. 그리고 과일, 채소, 육류, 생선 등 신선제품들이 싱싱하여 좋다. 작은 동네 마트들에는 없는 와인 코너, 베이커리 코너(매장에서 직접 굽는 빵집), 다이소, 반찬가게까지 딸려 있어서 좋다.
- 롯데슈퍼 유진점 입구 & 계산대

계산대가 5곳이라 바쁜 시간대에도 기다리는 일이 거의 없어서 좋다. 그리고 캐셔분들이 친절하고 항상 적립 여부를 확인한다. 이건 대기업 소속이라 서비스 교육이 잘 된 부분이겠지.
- 롯데슈퍼 유진점 야채 과일 코너

롯데슈퍼 유진점에 들어서면 과일&채소 코너가 먼저 보인다. 제철 과일과 채소 및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나는 건강을 생각해서 샐러드를 자주 사 먹는다. 그동안 2,990원에 이용했었는데 어느새 가격이 500원이라 올라서 슬프다.

나는 롯데슈퍼 손질 채소 코너도 자주 이용한다. 홍제동 처음 이사 와서 집 앞 마트에서 깐 양파 사고 정말 후회한 적이 있었다. 그래서 조금 걷더라도 일부러 롯데슈퍼 와서 손질 채소를 사곤 한다. 롯데슈퍼는 롯데 계열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상품 관리가 잘 된다는 점이 매우 좋다. 나는 깐 양파, 깐 감자 등 손질된 소량 채소를 사서 종종 요리해먹었었는데 요즘 채소 값이 비싸서 구입할 때 조금 망설여진다. 깐감자 2알에 3,490원은 너무 비싼 것 같다. ㅠㅠ

그리고 옆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과일과 채소를 모아둔 곳이 있다. 저번에 이 코너에서 포도를 저렴하게 득템 한 적이 있었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이지 지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꽤 싱싱했고 맛도 좋아서 요즘 롯데슈퍼 오면 꼭 한 번씩 둘러보는 코너이다.
- 롯데슈퍼 밀키트

밀키트 코너는 요리 고자 자취생의 방앗간 같은 장소이다. 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가 손질되어 있고 양념도 딱 알맞은 양으로 준비되어 있다. 조리법도 같이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실패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 차돌박이 숙주 볶음, 깻잎 순대볶음, 된장찌개 밀키트를 사봤는데 정말 만족했다. 외식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대만족한다. #롯데슈퍼밀키트
- 롯데슈퍼 유진점 군고구마


겨울 시즌이라 군고구마도 판매하고 있었다. 개당 2,000원으로 조금 비싼 느낌이 들지만 갓 구운 따뜻한 군고구마를 살 수 있고 무엇보다 너무 맛있어서 자주 이용한다.

매장 깊숙이 들어오면 반찬가게가 있다. 김치, 조림반찬, 젓갈반찬, 절임 반찬, 밑반찬 등을 판매 중이다. 여기도 1인 가구 자취생에게 매우 관심이 가는 코너이다.
- 롯데슈퍼 유진점 정육코너

갈 때마다 가장 행사를 많이 하는 코너는 정육코너이다. 방송을 잘 들으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고기를 살 수 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탕, 국, 구이, 볶음, 불고기용 등 필요에 맞게 손질하여 판매한다.
- 롯데슈퍼 유진점 수산물 코너

수산물 코너에는 싱싱한 회, 생선, 조개, 오징어, 새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생선을 물론이고 즉석 탕류(매운탕용) 손질 생선도 있고 밀키트 형식의 제품들도 있다. 그리고 회도 판매하고, 회덮밥, 초밥 등 바로 취식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어서 좋다.
- 롯데슈퍼 유진점 유제품 코너

내가 좋아하는 유제품 코너. 여기 올 때마다 '꺾어 먹는 요구르트' 제품 대량 구매한다. 비요뜨 너무 맛있다!!!

유제품도 유통기한 임박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알뜰 할인 상품 코너가 있다. 여기에 있는 것은 유통기한 5일 정도 남은 상품들인데 바로 먹을 거라면 여기 있는 제품 구입하면 개이득이다. 30-40% 정도 저렴함.
- 롯데슈퍼 유진점 다이소

롯데슈퍼 안에 다이소도 있어서 좋다. 여기에서 방석도 사고 락앤락 통도 사고 에어컨 청소 스프레이도 샀다. 홍제역 안에 있는 다이소가 훨씬 크긴 하지만 롯데슈퍼 오는 길에 롯데슈퍼 안에 있는 다이소를 훨씬 자주 들리게 된다.
- 홍제동 롯데슈퍼 블랑제리 빵집

롯데슈퍼 안에 브랑제리 베이커리가 있다. 항상 좋은 빵 냄새가 나고 조금 투박하면서도 클래식한 빵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맛은 무난하고 가격이 저렴해서 종종 이용하고 있다. 계산은 블랑제리에서 따로 해야 한다. (롯데슈퍼 물건과 별개로 계산)
- 롯데슈퍼 와인코너

물론 롯데슈퍼 안에 소주, 맥주, 막걸리를 판매하는 주류 코너가 따로 있다. 하지만 와인코너는 얘기가 좀 다르지... ㅎㅎ 동네 마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와인코너가 있다.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들이 구비되어 있음!
- 외부 코너 : 호두과자 / 죽 코너

계산을 하고 매장을 나오면 복도에도 작은 가게가 있다. 이 가게는 종목이 종종 바뀌는데 호두과자를 팔기도 하고 가끔은 죽이나 탕, 국을 판매하기도 한다.

추운 날씨가 시작되면서 가슴에 품고 다니던 삼천 원을 꺼내서 호두과자를 사 먹었다. 바로 구운 거 주셔서 바삭바삭하고 달달하니 정말 맛있었다. 장보기의 완벽한 마무리였다.
- 그밖에 코너
스낵코너, 라면 코너, 쿠키 코너, 음료 코너, 두부 코너, 일상용품 코너, 양념류 코너 등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음. 웬만한 건 다 있다.
● 롯데슈퍼 유진점 쇼핑 목록


아침에 간단히 챙겨 먹을 유제품과 과일류를 샀다. 요즘 홍시에 빠졌는데 존맛탱🖤
해당 블로그의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서대문구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대문구민 재난수당지급 등 제1회 서대문주민대회 합의안 (0) | 2020.12.29 |
---|---|
홍제동 속편한내과의원에서 단백뇨 재검사 받고 왔어요 (0) | 2020.12.28 |
홍제역 시티마트 _ 홍제동 과일 싸고 싱싱한 동네마트 추천 (0) | 2020.12.25 |
무인편의점 더까까주까 홍제동 홍은동에도 생김! 이용법은?? (0) | 2020.11.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