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찹쌀 호떡 믹스로 집에서 간단하게 호떡 만들기!
식품 리뷰

백설 찹쌀 호떡 믹스로 집에서 간단하게 호떡 만들기!

by 💖💟❣ 2020. 12. 12.
반응형

내가 엄청 좋아하는 겨울 간식 '꿀호떡'을 집에서 만들어 먹었다. 호떡 반죽을 직접 계량해서 발효할 자신이 없어서 롯데슈퍼에서 믹스를 구입해서 만들어보았다. 백설, CJ, 큐원, 오뚜기, 곰표 등 다양한 회사 제품이 있었는데 할인행사로 가장 저렴했던 백설 제품으로 구입했다. 


1. 찹쌀 호떡 믹스 가격 정보

- 제조사 : 백설

- 가격 : 2,490원 (롯데슈퍼 구입가)

- 중량 : 총 400g(프리믹스 296g + 이스트 4g + 잼믹스 100g)

- 구성 : 호떡용 프리믹스, 호떡용 잼믹스, 이스트(프리믹스 뒷면에 붙어있음)

- 백설 호떡믹스 종류 : 인절미 호떡믹스, 찹쌀 호떡믹스, 녹차맛 호떡믹스 

백설 호떡 믹스 구성품

내가 구입한 제품은 찹쌀가루가 함유된 제품이었다. 그리고 400g 기준 호떡 8장 분량이라고 한다. 2인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듯. #호떡만들기 #집에서호떡만들기

2. 백설 호떡 믹스 만드는 방법

백설 찹쌀 호떡 믹스 레시피 / 조리법

상자 뒷면에 호떡 조리법이 자세히 나와있다. 프라이팬 조리법에어프라이어 활용법이 나와있는데 프라이팬 조리법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호떡이고 에어프라이어 활용법은 믹스를 활용한 빵(시나몬롤 or 찹쌀호떡볼)을 만드는 레시피였다. 나는 당연히 프라이팬으로 기름에 구운 꿀호떡을 만들 생각이었다.

- 호떡 만들기 (추가) 준비물 

  • 프라이팬
  • 식용유
  • 따뜻한 물 180ml (약 40도)
  • 넓은 볼 (반죽용)
  • 주걱
  • 뒤집개 (호떡 누르개) 

- 호떡 만들기 프라이팬 레시피

  • 준비한 넓은 볼에 따듯한 물을 붓고 이스트를 넣고 젓는다.
  • 골고루 저은 물에 호떡용 프리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준다.
  • 손에 식용유를 바르고 반죽을 적당량 떼서 편 후 잼 믹스를 넣고 잘 오므린다.
  •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린다.
  • 밑부분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눌러준다. 
  • 1-2분 후 다시 뒤집어서 뒷면도 노릇노릇하게 더 익혀준다.

 호떡 만들기 프라이팬 레시피

나는 집에 호떡 누르개가 없어서 뒤집개로 모양을 만들었다. 그럭저럭 괜찮은 모양이 나왔다. 

호떡 누르개

3. 백설 찹쌀 호떡 믹스 칼로리 / 영양정보

- 백설 호떡 믹스 칼로리 : 1550kcal (400g 기준)

- 호떡 한 개 칼로리 : 194kcal

- 영양정보 : 나트륨 2420mg, 탄수화물 315g, 당류 105g, 단백질 28g, 지방 2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9g), 콜레스테롤 0mg

백설 호떡 믹스 칼로리

4. 백설 호떡 믹스 후기 / 맛

나는 처음 구운 호떡을 실패했다. 반죽을 너무 크고 두껍게 만들었더니 속은 안 익고 겉이 타버렸다. 그래서 두 번째 호떡부터는 반죽을 작게 떼서 얇게 만들었다. 그랬더니 옆구리가 터져서 설탕이 흘러나왔다. 흘러나온 설탕은 금방 타버려서 두 번째도 실패...ㅠㅠ 요리ㄱㅈ인 나한테는 처음에 조금 어렵게 느껴졌지만 3번째부터는 잘 만들었다. 두께도 모양도 맛도 나름 만족스러웠다. 나는 호떡이 9장 정도 나왔다. 잼믹스에는 황설탕에 땅콩이 조금 섞여있었다. 계피향이 살짝 나긴 했는데 맛은 강하지 않았다. 

집에서 호떡 만들기

바로 구운 호떡을 뜨거울 때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9개나 구워서 혼자 아주 원없이 먹을 수 있었다. 우유랑 함께 먹으니 대존맛. 또 사서 만들어 먹어야겠다. 가성비도 최고다. 길거리에서 파는 호떡은 1개에 1,000원인데 이건 2,5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9개나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재밌었다. 

해당 블로그의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겨울 간식 추천 롯데 기린 팥호빵 _ 집에서 밥솥에 쪄먹기!

겨울 하면 떠오르는 간식이 참 많다. 붕어빵, 어묵, 호떡, 계란빵, 군고구마, 귤 등 다양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겨울 간식으론 '호빵'이 최고 아닐까? 게다가 며칠 전에 '입짧은햇님'의 호빵 먹방

dd-ssss.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