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SNS 콘텐츠 공모전] 안산 자락길 코스 _ 벚꽃, 메타세콰이어 숲길, 전망대
서대문구 이것저것/가볼만한곳

[서대문구 SNS 콘텐츠 공모전] 안산 자락길 코스 _ 벚꽃, 메타세콰이어 숲길, 전망대

by 💖💟❣ 2021. 4. 9.
반응형

오늘은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 둘레길 트레킹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4월 워크 온 서대문 산 걷기 챌린지로 [안산 자락길]이 새롭게 업데이트되어서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만개한 꽃들과 청초한 메타세콰이어 숲, 전망대에서 본 아름다운 서울시내 등 이모저모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대문 안산 자락길

1. 안산 자락길 코스

높이 : 295m

총 거리 : 7km

소요시간 : 약 2시간

안산 자락길 코스 : 북카페 쉼터 <> 안산 자락길 전망대 <> 안산 자락길 <> 숲 속 무대 <> 안산 헬스장 <> 능안정

안산 자락길 지도


서대문구 안산은 높이 295m로 높지 않은 산이지만 전망이 좋아서 구민들에게 인기 좋은 산입니다. 특히 안산 주변에 조성된 안산 자락길은 교통 약자들도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완만한 숲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총거리는 7km에 전망대, 벚꽃길, 메타세콰이어 숲길, 능안정, 북카페 쉼터 등 볼거리도 많습니다.

저는 안산 자락길을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달 백련산 걷기 챌린지를 통해서 서울사랑 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받았습니다. 4월에 안산 자락길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고 상품권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워크온 서대문 산걷기 챌린지 참여 방법

백련산 둘레길 워크온 걷기 챌리지 후기

2. 산과 책이 있는 도서관

안산 자락길 가는 길은 참 많습니다. 저는 서대문 도서관 근처에서부터 걷기 시작했습니다. 

산과 책이 있는 도서관 _ 안산 둘레길

나무 데크 계단을 따라 올라오다 보면 이런 쉼터가 나옵니다. 전망도 좋고 벤츠도 잘 되어 있어서 사람이 많았습니다.  

3. 안산 자락길 벚꽃

안산자락길

안산 자락길은 바닥에 표시가 잘 되어 있어서 따라 걷기 좋았습니다. 지도 보는 수고로움이 덜했습니다. 

안산 자락길 벚꽃

안산 자락길은 벚꽃 명소라고 합니다. 현재는 벚꽃 끝물이라 많이 시들고 떨어졌습니다.

안산 자락길 벚꽃

산 전체에 벚나무가 참 많습니다. 멀리서 보니 산 곳곳이 아직도 연분홍색으로 물들어 있었습니다.

안산 자락길 벚꽃길

안산 자락길에는 왕벚나무, 산벚나무, 수양벚나무까지 다양한 벚꽃들이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벚꽃 시즌에 잘 맞춰서 방문해서 제대로 벚꽃놀이 하고 싶습니다.

4. 안산 자락길 전망대

안산 자락길 전망대

안산 자락길 곳곳에 전망대가 있었습니다. 그중에 이곳은 북한산과 인왕산을 잘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였습니다. 이날은 하늘도 파랗고 미세먼지도 없어서 시야가 엄청 좋았습니다. 서울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며 감탄을 했습니다.

안산 자락길 전망대

이 전망대는 인왕산이 참 가깝게 느껴집니다. 현재는 이 근처에 공사를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안산 전망대

세 번째 전망대는 서대문 독립공원이 잘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였습니다. #서대문구SNS콘텐츠공모전

5. 안산 자락길 메타세쿼이아 숲길

안산 메타세콰이아

뜻밖에도 안산 자락길에서 가장 좋았던 곳은 바로 이 메타세콰이어 숲길이 었습니다. 쭉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안산 자락길 메타세콰이어 숲길

저녁 시간대에 방문한 날도 있었는데요. 분위기가 한층 몽환적이었습니다. 뭔가 비밀의 숲 같달까??? 참 매력적인 숲이었습니다. 

6. 안산 자락길 꽃과 식물

안산 둘레길 복사나무

벚꽃 시즌이 끝났다고 아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산 둘레길에는 지금 새로운 꽃과 식물로 참 아름답습니다. 이 꽃은 복사나무 꽃입니다. 벚꽃보다 색이 더 짙고 크기도 크더라고요. 꽃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안산 둘레길 죽단화

안산 자락길 따라서 죽단화가 쭉 심어져 있었습니다. 지금 노란 꽃망울이 터지기 직전이더라고요. 곧 예쁜 죽단화 길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산 둘레길 죽단화

이 길가에 있는 초록 식물들이 다 죽단화입니다. 곧 꽃들이 만개하면 엄청 예쁠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구간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로 정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안산 자락길 개나리

개나리도 이곳저곳에 많았는데요. 아쉽게도 끝물이었습니다. 많이 시들었지만 멀리서 보면 샛노래서 참 예쁩니다. 현재는 개나리, 진달래, 벚꽃은 거의 끝물입니다.

안산 자락길 귀룽나무

이 나무는 귀룽나무입니다. 키가 엄청 크고 가지가 길고 무성하게 아래로 뻗쳐서 자랍니다. 꽃은 흰색인데요. 몽글몽글 참 예쁘더라고요. 꽃이 핀 모습이 구름 같다고 '구름나무'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저는 이 나무 꽃이 흰색이라는 이유만으로 아카시아 나무라고 착각했는데요. 찾아보니 꽃 생김새가 완전히 다르더라고요.

안산 자락길 조팝나무 꽃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식물은 조팝나무입니다. 잎이 둥글고 흰쌀밥을 수북이 담아 놓은 것처럼 많은 꽃을 피우는 게 특징입니다. 4-5월에 개화하기 때문에 요즘 자락길에서 자주 보이더라고요.

7. 글을 마치면서.

서울에서 살지만 이렇게 잘 조성된 공원과 숲길 덕분에 자연을 참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답답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방역 철저히 하고 가까운 안산 자락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북한산 자락길 트레킹 후기

홍제천 인공폭포 산책하기 좋은 곳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