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재취업수당 신청 서류 및 수령 후기
정보 이모저모

조기재취업수당 신청 서류 및 수령 후기

by 💖💟❣ 2022. 5. 19.
반응형

실업급여 수급받다가 조기 재취업 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작년 5월 17일 월요일에 재취업을 했고 올해 5월 17일 화요일에 조기재취업수당을 신청했다.

작년에 실업급여받는 도중 취업하게 되어 고용센터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취업 사실을 신고했다. 그 과정에서 내가 조기 재취업수당 대상자임을 안내받았다. 친절했던 담당자님 덕에 달력에 표시해두고 조기재취업수당을 잊지 않고 청구할 수 있었다.

나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했다. 필요서류는 '재직증명서' 단 하나뿐이었다. 고용센터 홈페이지나 다른 블로그 글 보면 수급자격증이나 청구서를 제출했다는데 나는 필요 없었다. (인터넷 신청이라 필요 없었던 것 같기도 하다.)

재직증명서는 내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회사명, 회사주소, 재직기간, 발급 날짜, 직인이 찍힌 서류였다.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한다.
https://www.ei.go.kr

고용보험

www.ei.go.kr

모바일에서는 조기재취업수당 신청 화면이 안 보여서 컴퓨터로 신청했다.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조기재취업수당 청구를 클릭한다.

인터넷 조기재취업수당 청구

조기재취업수당 청구 화면에서 청구인 정보를 확인한다. 청구인(나^^) 정보 확인 후 스크롤을 내린다. 아래에서 취업한 회사 정보를 입력하고 첨부파일 (재직증명서)을 업로드하고 제출하면 끝이다. 무척 간단함!!!

실업급여 민원 처리 현황

제출하고 나면 민원 처리현황에서 처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조기재취업수당 얼마 받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모의 계산기가 있었다.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

고용보험제도 > 개인혜택 > 실업급여안내 >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으로 들어간다. 수급자격 신청일은 자동으로 들어가 있고 취업일, 근로기간 입력 후 계산하기 버튼 클릭!

조기 수당 신청 자격 여부와 소정 급여일수 1/2 시점, 예상 지급액을 알 수 있다.

나는 화요일에 신청해서 목요일 오후에 수당이 입금되었다. 신속한 처리 감사합니다. 💕 보너스 받은 기분이다. 야무지게 써야겠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