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에서 외화RP 매수 방법
정보 이모저모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에서 외화RP 매수 방법

by 💖💟❣ 2023. 6. 7.
반응형

나는 작고 소중한 애드센스 수익을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통장으로 받고 있다.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이 계좌랑 신한투자증권을 연계해서 미국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였다. 신한 외화통장 신한금융투자 연계 계좌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과 신한금융투자증권 연계 방법

최근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통장과 신한금융투자 연계계좌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달러 보관 목적으로 SC제일은행 외화 종합통장을 이용했었는데요. 모바일 이체 불가 문제와 최근 수

dd-ssss.tistory.com

그동안 입금받은 애드센스 수익으로 소소하게 미국 주식을 매매하곤 했었다. 그런데 달러가 자잘하게 남게 되는 경우도 있고 사고 싶은 주식이 없어서 그냥 달러가 통장에서 노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그래서 이 달러에 조금이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외화 RP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매수가능금액이 뜨길래 외화 RP매수 진행을 하였는데 이상하게 자꾸 '매매금액이 매수가능금액을 초과매수 불가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떴다. 인터넷 검색을 해도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없어 결국 신한투자증권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직접 문의를 해보았다. 알고 보니 083으로 시작하는 이 계좌는 원칙적으로 외화 RP매수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애초에 메시지가 '해당 계좌는 RP매수를 할 수 없는 계좌입니다' 이런 식으로 뜬다면 직관적이어서 좋았을 텐데... ^^
그런데 고객센터 직원으로부터 해당 계좌의 달러를 수수로 없이 이체해서 다른 신한투자증권 계좌에서 달러 RP매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았다. 상담 직원의 이름은 기억이 안 나지만 엄청 친절하셨고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했다.
일단 나는 신한투자증권에 2개의 계좌가 있었다. 하나는 083 종합계좌(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이고 다른 하나는 270 CMA RP 계좌였다. 083 계좌에서 270 계좌로 달러를 수수료 없이 이체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 보겠다.

[신한알파] 어플에서 [자산/뱅킹] -> [계좌] -> [계좌정보 조회/변경]을 클릭한다.

[계좌정보 조회/변경]에서 270 계좌의 신한은행 외화 계좌 번호를 알아둔다. 그리고 [신한 쏠] 어플을 켠다.

신한쏠 어플 로그인 후 [국내 신한은행 외화송금]을 검색한다. 그리고 여기에서 통화는 미국 달러 선택, 금액 입력, 받는 분 외화계좌 (신한투자증권에서 확인한 270 신한은행 계좌)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수수료 없이 달러 이체가 가능하다.

270 CMA RP 계좌로 달러를 이체 후 달러 외화 RP를 매수해 보았다. [신한알파] 어플을 실행 후 [외화 RP매매]로 들어간다.

그러면 수시 RP로 할지, 기간으로 할지 선택 후 원하는 금액을 매수 주문하면 된다.

조금 복잡한 것 같지만 그래도 달러 이체 수수료 없이 달러 RP를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